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총정리

G3andG2 | 2020. 10. 21.

#삼성전자 주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는 '2020년 최고 글로벌 브랜드(Best Global Brands)를 20일 발표했습니다. 호치민 법인(SEHC)을 방문해 생산 활동 및 투자 확장 수요 등 점검하고, 앞으로도 현지 경영 및 투자 활동을 잘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사업 인수로 SK하이닉스의 낸드 시장 점유율은 키옥시아를 제치며 두배로 크게 올라갈 전망입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가치 611억달러로 6위를 유지했습니다.

삼성전자(14).jpg삼성전자(15).jpg

삼성전자 주가

이 부회장은 베트남 사업장들의 운영이 중단되면 삼성의 글로벌 공급망에 차질에 생기는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삼성의 안전한 생산을 보장해주기 위해 3천명가량의 엔지니어의 입국을 승인해줬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현대차의 자동차 브랜드 순위는 작년(6위)보다 한 계단 상승했습니다.

삼성전자(0).jpg삼성전자(1).jpg

현대차는 종합 순위로는 36위를 차지했습니다. 2000년 50억달러(43위)를 시작으로 2010년 195억달러(19위), 2012년 329억달러(9위), 2017년 562억달러(6위)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16).jpg삼성전자(17).jpg

한편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합니다. 브랜드 가치는 2005년 35억달러에서 2020년 143억달러로 108억달러가 증가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 자동차 업계가 타격을 받으면서 다른 자동차 브랜드는 역성장했지만, 현대차는 자동차 업계 내에서 유일하게 브랜드 가치가 성장했다고 현대차는 전했습니다. 세계 최초로 스위스 정부와 수소트럭 '엑시언트'의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10).jpg삼성전자(11).jpg

2012년 9위로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달성까지 브랜드 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 왔습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 주가의 브랜드 가치가 2000년 대비 12배로 크게 성장한 것은 삼성전자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성원 덕분이라며, 향후에도 글로벌 고객들과 진심으로 공감, 소통하는 활동을 통해 글로벌 위상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12).jpg삼성전자(13).jpg

그는 앞으로 베트남 정부가 삼성에 유리한 투자 조건을 마련하도록 희망한다며 삼성은 제조분야뿐만 아니라 R&D분야에도 투자를 지속, 베트남 로컬 기업과 협력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부회장은 또 베트남 정부가 삼성에 우호적인 조건을 계속 만들어줄 것을 기대하면서 베트남에서의 사업과 투자에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회공헌활동(CRS) '함께가요 미래로' 비전 하에 다양한 교육·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친환경 포장재 도입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김영건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인텔이 낸드 사업에서 수익을 내지 못했던 이유 중 하나가 공급업체가 많다는 것이었다며 SK하이닉스의 인텔 인수로 공급업체가 줄어드는 것이기 때문에 낸드 가격 등에도 긍정적이며 SK하이닉스는 그간 약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던 기업용 SSD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했습니다.

삼성전자(8).jpg삼성전자(9).jpg

현대차는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자동차 부문 톱 5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16년 삼성전자 주가의 하만 인수금액(80억달러)을 뛰어넘는 국내 M&A(인수합병) 사상 최대 규모다.

삼성전자(6).jpg삼성전자(7).jpg

이 밖에 위생용품, 환자와 의료인력 운송 등을 위한 전용 차량 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도 벌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신속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국가별로 필요한 물품, 성금 등을 기부하고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쳤다.

규제 승인을 받으면 SK하이닉스는 우선 70억달러를 인텔 측에 지급하고 인텔의 낸드 SSD 사업(SSD 관련 IP 및 인력 등)과 중국 다롄 공장 자산을 SK하이닉스로 이전하게 된다. 연합뉴스 D램에서는 삼성전자에 이어 글로벌 2위인 SK하이닉스는 낸드플래시 사업에서는 점유율 10%대로 존재감을 발휘하지 못해 왔습니다.

삼성전자(2).jpg삼성전자(3).jpg

이어 모바일 기기와 반도체, 가전 등 3가지 분야에 강점을 가진 삼성의 주요 생산 거점이 베트남에 있는 만큼 앞으로 삼성이 반도체 공장을 투자해 현지 전기·전자 공급 체인을 강화하기를 희망한다라며 삼성의 지난 10년 동안의 성공을 다시 한번 축하하면서 베트남 정부는 윈윈 정신으로 삼성이 베트남에서 전략적 협력·경영투자를 진행하는 과정에 동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스위스 정부와 수소트럭 엑시언트(XCIENT)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4).jpg삼성전자(5).jpg

아울러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사업으로 혁신적인 이동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로보틱스와 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사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해외 각국의 오픈 이노베이션 랩과 연구개발(R&D) 협업을 맺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꾸준한 상승을 거듭하며 종합 순위 48계단을 올랐다.

그래픽=송윤혜 최고재무책임자(CFO) 출신 밥 스완 최고경영자(CEO) 체제로 들어오면서 인텔의 낸드사업 매각은 시간문제라는 분석이 많았다. 다만 이 부회장은 삼성은 제조뿐만 아니라 연구개발(R&D)에도 투자해왔고,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도 베트남 기업들과 협력해왔다면서 호찌민 법인을 방문해 사업 현황과 함께 투자 확대 필요성을 점검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18).jpg삼성전자(19).jpg

이에 이 부회장은 푹 총리를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쁘다라며 베트남이 코로나19 방역 활동에 성공하면서 경제 발전을 유지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국가로 방문할 때마다 새로 지은 건물과 거리, 좋은 호텔들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화답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인터브랜드가 브랜드 가치 평가를 시작한 2000년부터 브랜드 가치와 순위가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 부회장이 구체적으로 답을 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SK하이닉스는 SSD 솔루션 역량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