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K케미칼 주가 전망 알아보세요

G3andG2 | 2020. 10. 16.

#sk케미칼

13일 사참위는 SK케미칼과 애경산업 소속 직원들이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온라인 모임에서 피해자를 사칭하고 피해자 및 피해자단체 동향을 파악해온 행위에 대해 업무방해 혐의로 검찰에 수사요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에 따른 설사 및 소변변색 등의 부작용도 문제였다.

아스트라제네카는 12일(현지시간)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임상 3상에 돌입했습니다. SK케미칼 및 애경산업 소속 직원은 본인들이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가족이라고 주장했으나, 사참위 조사결과 해당 직원과 그 가족 구성원들은 가습기살균제 피해신고를 한 사실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사참위는 설명했습니다.

sk케미칼(12).jpgsk케미칼(13).jpg

sk케미칼

또 1일1회 요법으로 투약비용도 기존 약물 대비 53%나 줄여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 또한 덜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아스트라제네카에서 중단 이유에 대해 조사 하고 있는 단계로 현재까지 양사 간 계약 내용에는 변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sk케미칼(10).jpgsk케미칼(11).jpg

수사요청 대상자들은 SK케미칼과 애경산업에서 가습기살균제참사 이슈 대응 및 피해자 소통 업무를 담당해온 직원입니다. SK케미칼의 입장을 듣기 위해서도 수 차례 전화통화를 시도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았다.

sk케미칼(16).jpgsk케미칼(17).jpg

SK케미칼은 포르투갈 제약사 비알이 개발한 파킨슨병 치료제 '온젠티스캡슐'(성분명 오피카폰)를 1일부터 판매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부작용 측면에서도 2세대 콤트 저해제의 주요 부작용인 심각한 설사 및 소변변색과의 관련성이 없고 1년 이상 장기 투여 시에도 특별한 안전성 이슈가 나타나지 않았다.

사참위의 검찰 조사 요청과 관련해 애경산업 관계자는 14일 베이비뉴스와 한 전화통화에서 검찰 조사가 이뤄진다면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SK케미칼 김정훈 마케팅 기획실장은 “온젠티스는 기존 파킨슨 치료제의 문제점인 복용 편의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해결한 신약”이라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 파킨슨병 치료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k케미칼(2).jpgsk케미칼(3).jpg

04%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거론되기도 합니다. 앞서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3상 임상시험이 중단되고 다시 임상시험이 재개되면서 이 백신의 위탁생산 계약을 맺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춤을 추었다.

sk케미칼(14).jpgsk케미칼(15).jpg

온젠티스는 지난해 11월 식약처에서 승인을 받았으며, 유럽에서는 2016년 EMA 승인 후 올해 4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습니다. ◇ 피해자 온라인 모임에서 피해자 사칭하고 동향 파악사참위는 이들 기업관계자들의 피해자 사칭 및 사찰 행위에 SK케미칼과 애경산업이 일부 관여된 것으로 보이는 정황을 확인하고, 수사요청서에 이에 대한 수사 필요성도 함께 전달했습니다.

24%) 오른 1만7200원을 기록 중입니다. 이들은 2019년 5월경 '가습기살균제 항의행동' 밴드 실명제 전환과정에서 피해자가 아님에도 피해자라고 속여 지속적으로 게시글을 열람하는 등 밴드 운영자와 피해자들의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sk케미칼(6).jpgsk케미칼(7).jpg

사참위는 애경산업 소속 직원 피해자 사칭 및 사찰여부 조사과정에서 SK케미칼 소속 직원 또한 2018년경부터 제3자 명의를 사용해 피해자 온라인 모임에서 활동해온 사실을 추가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문 대통령은 전 세계가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절실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sk케미칼(0).jpgsk케미칼(1).jpg

또 sk바이오사이언스는는 백신전문 기업으로 2018년 SK케미칼에서 분사한 자회사입니다. 영국 다국적 제약회사인 아스트라제네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임상 3상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져서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콤프 저해제 등이 병용 투여되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법이었다. 41%) 상승한 36만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sk케미칼(4).jpgsk케미칼(5).jpg

또 해당 직원은 사참위 조사 전에 SK케미칼 법률대리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사무실을 방문해 피해자 온라인 모임에 로그인한 적이 있으며, 이후 사참위 조사과정에서 온라인 모임 접속에 사용한 휴대폰이 아닌 다른 휴대폰 단말기를 조사관에게 제시한 사실이 밝혀졌다. SK케미칼 온젠티스는 지난해 11월 국내 식약처에서 승인을 거쳐 이번에 출시했습니다.

sk케미칼(8).jpgsk케미칼(9).jpg

반가운 소식은 세계적 제약사들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우리나라도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서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퇴행성 신경질환 중 치매에 이어 두번째로 유병률이 높은 파킨슨병은 아직까지 근본적인 치료법은 개발되지 않아 약물 요법으로 증상을 관리하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법입니다.

그러나 기존 엔타카폰성분의 2세대 콤트 저해제는 약효 지속시간이 짧아 하루에도 5~8회 이상 잦은 약 복용이 필요했습니다. 장 중에는 1만7750원까지 오르면서 7% 넘게 오르기도 했습니다.

sk케미칼(18).jpgsk케미칼(19).jpg

최 위원장은 또 기업은 피해자 사찰이 아니라 피해자들과의 진정한 소통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성명을 통해 앞으로 몇주 동안 6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2차례의 검사가 시작된다며 항체치료제로 테스트할 성인 4000명을 추가로 검사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제약사 노바백스와 코로나19 백신 후보 항원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하며 백신공장의 생산량을 3배 수준까지 확대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15일 문재인 대통령은 경기도 분당에 있는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한 자리에서 범정부 차원에서 도울 테니 끝까지 개발에 매진해달라, 국산 치료제와 백신 완성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습니다.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